본문 바로가기

WebTip

[Tip] 텍스트에디터 프로그램 알아보기!

반응형


[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 알아보기! ]



먼저 텍스트 에디터의 종류를 알아보기 전에 텍스트 에디터가 무엇인가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을 드리면, 텍스트 에디터란 단순한 메모장의 기능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텍스 하이라이팅, 템플랫, 툴바등과 같이 코딩에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즉, 코딩을 하기에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작업을 하기 위해 쓰이는 프로그램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텍스트 에디터의 종류에 따라 더욱 부가적인 기능을 할 수 있으며, 기타 사용자들의 입맛에 따라 종류를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Sublime Text



http://www.sublimetext.com/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가진 서브라임텍스트는 폭넓고 사랑받고 있는 텍스트에디터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SFTP를 이용하실 수 있어 작업을 하실 때 편리하게 활용가능하며, 자신의 입맛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 Aptana



http://www.aptana.com/


 aptana 는 처음 사용하실때는 기능이 많아 복잡하실 수 있으시지만 한번 익히고 나면 그만큼 편리하고 강력한 기능을 가진 텍스트에디터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sumlime text 와 같이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디터중 하나입니다!



3. Komodo edit



http://komodoide.com/komodo-edit/


komodo edit 은 요 근래 많이 쓰이는 에디터 중 하나로서 간편하며 인터페이스가 편리함을 장점으로 꼽는 에디터입니다. 위에와 마찬가지로 무료 에디터중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에디터 입니다.



4. Notepad++



https://notepad-plus-plus.org/


에디터 프로그램으로 빠지면 섭한 Notepad++ 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에디터이자 어떻게 보면 코딩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조은 에디터 중 하나입니다. 자동완성기능이 없어 다른 에디터를 쓰신 분께서는 조금 답답하고 짜증이 날 수 있지만!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겐 자동완성기능이 없는게 좋다는점!^^


5. 에디터 플러스



http://www.editplus.com/kr/


무료는 아니지만 유료 에디터 프로그램 중 사랑받고 폭 넓게 쓰이는 에디터 플러스입니다.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사랑받는 에디터 프로그램중의 하나로 익숙한 사용자들이 많아 여전히 활용이 많이 되고 있는 에디터 입니다.



6. Atom



https://atom.io/


아직까진 익숙치 않은 에디터 중 하나로 오픈 소스로 급 성장하고 있는 아톰입니다. 위에 소개한 서브라임 텍스트와는 조금의 차별화로  더 편한 UX/UI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사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7. Brackets



http://brackets.io/

 

어도비가 지원하고 있는 텍스트 에디터인 Brackets 은 웹 개발자와 웹 퍼브리셔를 타겟으로 웹 개발에 유연한 UX/UI를 제공하는 텍스트 에디터 입니다. 앞으로 더 기대가 되는 텍스트 에디터로 아직까지 무료입니다.




많은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이 있지만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텍스트 에디터이며, 각자의 입맛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