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1

(12)
[Tip] 텍스트에디터 프로그램 알아보기! [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 알아보기! ] 먼저 텍스트 에디터의 종류를 알아보기 전에 텍스트 에디터가 무엇인가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을 드리면, 텍스트 에디터란 단순한 메모장의 기능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텍스 하이라이팅, 템플랫, 툴바등과 같이 코딩에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즉, 코딩을 하기에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작업을 하기 위해 쓰이는 프로그램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텍스트 에디터의 종류에 따라 더욱 부가적인 기능을 할 수 있으며, 기타 사용자들의 입맛에 따라 종류를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Sublime Text http://www.sublimetext.com/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가진 서브라임텍스트는 폭넓고 사랑받고 있는 텍스트..
[Web] 웹 표준?? 웹 접근성?? [ 웹 표준과 웹 접근성 이란? ] 국내에서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이하 장애인차별금지법)’은 2008년에 제정된 이후로, 2013년에 이르러서야 민간 기업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웹 표준과 웹 접근성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졌으며, 현재는 웹 표준과 웹 접근성이라는 단어가 더 이상 낯선 단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중요해 진 웹 표준과 웹 접근성은 어떤 것일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 표준이란?! 먼저, 웹 표준은 간단히 말하면 동일한 환경에서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는 OS(운영체제)와 브라우저의 따른 렌더링 된 부분에서 다르지 않게 하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기술적으로 표현하면 결국 웹 표준을 준수한다는 것이란 일반적으로 올바른..
[TIP] 크기에 따른 반응형 웹 확인하자! [ 크기에 따른 반응형 웹 확인하자! ] 떠오르는 웹 트렌드의 하나인 반응형! 이제는 필수적인 요소로 되어버린 반응형 웹은 기업에서뿐만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으며,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 또한 반응형을 엄두해 두시며 제작하는 분이 많으실텐데요! 그런분들을 위한 반응형을 만들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The Responsinator ] http://www.responsinator.com/ 웹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웹 사이트로, 다양한 기기에서 반응형 웹 사이트가 실제로 어떻게 보여질지 가늠하기에 좋으며 Portrait와 Landscape 모드를 지원..
[PPT_Design]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 열대우림! [PPT]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 열대우림 열대우림에 관해 제작한 PT 입니다.많이 부족한 실력이지만! 혹시 열대우림에 관해 자료를 찾고 계시는 분들,혹은, 알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같이 공유해요^^! PowerPoint 로 제작하였으며, 열대우림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갔습니다^^ (PPT 안에 사용한 이미지는 imagebase 및 pixabay에서 이용하였으며,기타 이미지는 구글에서 사용하였습니다.)
[Trend] 2016년 웹 디자인 트렌드! [ 2016년 웹 디자인 트렌드 알아보기 ] 시간이 흘러 어느새 2016년이 밝아왔습니다^^!다양한 디자인 분야 중 웹 디자인 분야는 그 흐름이 빨리 바뀌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러한 웹 디자인의 경우 IT 기술에 따라 작업하는 플랫폼이 항상 바뀌고 IT 기술이 나날이 향상되기 때문에 개인적 또는 대중적 취향에 따라가는 트렌드보다 더표현을 잘 할 수 있는 기술적 성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2016년 해를 맞이하면서 2016년에 예상되는 웹 디자인의 흐름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CSS3의 활용! ] 최근 CSS3을 위한 브라우저 지원이 몰라보게 발전을 하였으며, 현재 많은 디자이너 & 개발자 분들이 css3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껏 브라우저 지원이 미흡하여 실제 적용된 사례는 많..
[Tip]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는 사이트!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는 사이트 모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디자인!디자이너들이 알면 혹은 디자인을 배우고 싶어하는 모든 분들에게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 모음입니다^^! [ Awwwards ] http://www.awwwards.com/ 웹 디자이너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알고 있는 사이트인 Awwwards 는매일, 매월 완성도 높은 웹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또한 플래시로 제작된 사이트 보다는웹표준을 지킨 사이트들을 엄선하여 보여주고 있어 현재 웹 디자인의 트렌드에도 발 맞추어 가고있는점!또한 카테고리에 따라 다양한 사이트들을 볼 수 있어 꼭 추천해드리는 사이트입니다^^! [ THE FWA ] http://www.thefwa.com/ Awwwards 와 마찬가지로 가장 유명한 사이트 중 하나로 ..
[HTML] HTML이란?! [Web] Html 이란??! 웹의 기본중의 기본이라 말 할 수 있는!HTML 에 대해서 설명을 해 볼까 합니다^^! HTML 이란?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 의 약자로 간략히 웹 문서를 만들기 위하여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의 한 종류입니다.여기서 Hypertext 란 링크로서 한 문서에서 다른 문서로의 이동을 말하며, HTML 은 초기 이러한 하이퍼텍스트를 작성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HTML 구조 HTML에서 사용하는 명렁어는 태그(tag) 라 하며, 꺽쇠갈호 '' 를 사용하여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시작태그와 마침(끝)태그의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예외로 마침태그 없이 시작태그로만 되어있는 태그도 있으며 이러한 종료 태그는 슬래쉬문자( / ) 로 되어있습..
[오크벨리] 새해맞이 오크벨리 스키장! [오크벨리] 새해맞이 오크벨리 스키장! 겨울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스키장!요번 오크벨리에서 하는 '만원의 행복' 이 있어서울근교에서 가까운 오크벨리로 스키장을 다녀왔습니다^^! 오크벨리 만원의 행복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면! http://conol.tistory.com/4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아침 일찍 출발을 하여예상보다 일찍 오크벨리에 도착하였는데요 그렇게 멀지 않는 위치에 있어서울에서 차로 2시간 정도 걸려 도착했습니다^^ 새해라 그런지사람이 굉장히 많이 있었습니다~! 이 날 가는동안 안개가 너무 많아스키를 제대로 탈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생각보다 안개도 적고 포근한 날씨덕분에재미있게 스키를 탔습니다^^! 스키를 타느냐 제대로 사진을 많이 못찍은게 아쉬움이 남긴하지만새해맞이 기..

반응형